

출처: ☞MMZ
뒷북이지만 로그한다는 의미에서 작성.
아카데미는 지난 12월 13일에 MMZ를 통해 1/35 흑표 키트를 기획 중임을 밝히며 CAD CG 두 장도 공개하였다.
또한,
- 2017년 중후반 출시 예정
- 소비자가 30,000원 미만 예정
이라고.
K1A2를 시간벌기용으로 여겨 흑표는 내후년쯤?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이른 행보를 보이는 듯하다.
출처의 뜨거운 반응(댓글)에 어긋나지 않는 제품으로 내주길 바라고, CG를 벌써부터 공개하는 것도 그러고자 하는 의사 표시일까.
한편으론 아카데미 M1A2가 소비자가 32,000원인데 흑표가 DEF의 가동식 궤도를 넣고 30,000원 미만이라... M1A2와 동급의 디테일로 흑표를 표현할지, K1 시리즈처럼 적당히 단순화할지, 어느 쪽이려나...
덧글
K1A1의 적당한 수준의 타협에 대해 한국업체에서 한국전차를 모형화하는데 이건 좀 그렇잖아. 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기 때문에 K1A2의 발매에 그렇게 기뻐했는지도 모르입니다.
오류가 많이 수정되었다고 생각했으니까요.
K1A1/A2는 이번 수정판(그나마 완벽하지도 않지만...)을 내고서야 남들 기준점에 간신히 도달한 느낌이랄까요.
게다가 K1A1 당시야 무난한 타협이라 볼 수도 있지만 아카데미 스스로 M1A2를 낸 지금에 와선 K1A2를 보면 여러모로 부족한 느낌이고 말이죠.
흑표에서 잘 해주길 바랄 뿐입니다.
늦게라도 언젠간 나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슬퍼지잖아요.
그건 그거고, 저도 그 3만원 미만에 고품질이 가능할지 매우 의심스럽긴 합니다.
그리고 스냅식 적용 가능성을 한 70% 정도로 보는데.... 과연 어떻게 나오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