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엊그제인 10월 17일자로 아카데미 과학에서는 ☞1/35 K1A2를 연내에 발매하겠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때를 맞추어 MMZ를 통해 제품의 ☞박스 아트와 대략적인 사양을 공개.
해당 사이트 운영자의 언급에 따르면 '러너 6벌'에 손을 대며, 부품 추가 및 개수 내용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포탑]
- 우측 장갑 형상 수정
- 포방패 형상 수정
- 포신 형상 수정
- 포수 조준경 높이 수정
[차체]
- 차체 전면 장갑 형상 수정
- 전방 라이트 크기 조종
- 우측 사이드 스커트 패널 라인 위치 조정
- 사이드스커트 후방 형상 수정
- 후방 흙받이 형상 수정
[A2용 신금형 파트]
- 후방 바스켓 공구상자
- 전/후방 카메라
- 포방패쪽 피아식별 질문기
- 포탑 후방 상부 응답기
- GPS 안테나
- 배선 추가
내용대로라면 ☞7년 전의 K1A1 리뷰에서 다뤘던 오류 및 부족한 부분들을 다수 보완한다는 것인데...
일단 뒤늦게나마 오류를 인정하고 가능한 여건 내에서 수정한다는 점은 대환영이다.
조만간 MMZ를 통해 시사출물을 공개한다고 하니 과연 어떤 모습이 될 지 지켜보도록 하자.
한편으로는 K1A2까지 굳이 관심을 주어야 하는가 하는 마음이 들긴 했지만,
K1A1 오류 - K1A2 개수점 = 남은 오류
일테니 큰 부담 없이 '맨조립품 갖다 놓고 체크나 해볼까...' 하는 생각이 얼핏 드는 걸 보면 나이를 먹긴 한 것 같다.그래서 일단 카테고리 새로 생성.
PS:
그나저나 아무래도 K2 흑표를 연기하면서 대타로 K1A2를 내세워 시간 벌기 하는 것 아닐까 싶긴 한데, 이런 추세면 흑표는 내후년에나 발표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불현듯...
그나저나 아무래도 K2 흑표를 연기하면서 대타로 K1A2를 내세워 시간 벌기 하는 것 아닐까 싶긴 한데, 이런 추세면 흑표는 내후년에나 발표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불현듯...
덧글
갑자기 블로그에 글이 올라와서요 오랫만입니다.
반가이 기억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너무 오랜만이라 저도 블로그 자체가 낯서네요 :-)
저게 나오긴 하네요. K2는 언제 낼라고 저러는건지..;;
블로그도 습관이라고, 안 하기 버릇하니 정말 멀리하게 되더군요.
K2 언젠간 나오지 않겠습니까마는, 기왕이면 튼튼한 독일제 심장 단 1차 양산 버전이 그나마....(먼 산)
그리고 정말 얼마만에 작성하시는 포스팅이신지... 이글루스를 더 이상 안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 저도 대환영입니다. 오류 고쳐준다는데 마다할 리 없지요.
대신 갖고 있는 K1A1 녀석들은 가치가 없어지겠지만....(^^;)
- 사실 그 동안 안 했지요. 안 보고 안 적으면 워낙 편해지니 말이죠...
그래도 이전만큼은 못하겠지만 조금씩이라도 다시 습관 들여볼까 합니다.
저야 잘 지내고 있습니다. EST님도 잘 지내셔야 하고요.
저게 나왔으니 한 1년쯤 더 기다려야 할까요?
한국군 아이템 중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 있다는 '땅끄'라고 해도 연간 2개 이상은 무리이지 싶으니 빨라야 내년말이 아닐까 싶어요.
이번 K1A2는 기존의 오류도 상당수 수정하겠다고 하니 나온다는 그 자체보다는 의의가 더 있겠지요. 그래야만 하겠고요.
군프라에는 별 흥미 없으면서도 왕년 자쿠러님 덕분에 K1A1을 구입했던것 같은데,
이젠 건프라 포함 프라모델 전반에 뜸해진 형편이라..;;
유리달님도 건강히 잘 지내시고요.
저도 꽤 시들해진 편이긴 한데 아직은 애정이 꽤 남아 있더라고요.
그래도 모형보다는 1/1 스케일이 더 중요하지요. 아무럼요. :-D
덕분에 잘 지내고 JuNo님도 잘 지내시고요 :-D
다만 데칼을 중간에 구멍내줘야 해서 좀 골치 아프긴 했죠.
색 때문에 분할해놨다고 하더라도 칼같이 맞아 떨어지면 참 좋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이 문제죠.
'참고는 하지만 고마워하진 않는다...' 가 진실에 가까운 해답 아닐지요 :-)
K1A1 과 파인몰드 F-14 지적때 상당히 자세하고도 정성스러워서 너무나 잘 봤었습니다.
오늘 ㅡㅡㅋ에 리뷰가 올라와서 갑자기 자쿠러님이 생각나더라구요~ ^^;;;;
글구 뭣보다 리벨리온 3권 빨리 내 놓으시죠! 히~!
기억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 언젠간 나오겠지요...
옆에서 뽐뿌 넣는 분이 있어서 저도 질러요. 아마 영구미개봉 소장이 될지도...ㅋㅋ
언제 기회 되면 함 봄세.
당시 지적하신 부분들 대다수(전방 및 후방 차체 각도 포탑 우측 전면, 포탑링 높이 등)가 반영되어 있었지만, 그렇게 개수하면서 같이 딸려가는 디테일들은 두루뭉실 넘어갔더군요.
또한 포탑 상면의 형상 오류도 그대로 있구요.주로 차장 큐폴라 주변으로 집중되어 있는데 이거 수정할려면 사실상 포탑 우측 상면 전체를 건드려야하는지라... 솔 모형의 포탑 키트가 이 형상을 잘 잡았지만 레진 키트 특유의 수축->치수 축소 문제가 있어서 이쪽은 이쪽대로 난감합니다.
그래도, 전작에서 눈에 확 띄던 오류는 거진 잡힌지라 무난하게 만들수는 있겠더군요.
저도 오늘 기존 K1A1과 대충 비교해봤는데...
- 문제 부분만 열심히 고쳐놓고 그 주변은 그대로 놔둬서 디테일이 끊기거나
- 고친 부분의 몰드가 기존 것보다 투박하거나 마감이 거칠 거나
- 수정을 아예 포기했거나
그런 부분들이 보이더군요.
그래도 앞 펜더 상판과 스프로켓 휠 디테일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