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ZEN 1/35 판터 후기형 트랙(가동식) 첫감상 My Work


드래건의 스마트 판터 F형과 어뮤징호비의 VK1602(내맘대로 1946년형)에 신길 가동식 후기형 궤도가 마땅한 것이 없던 와중에 KAIZEN(개선)이라는 홍콩발 신생 메이커의  제품까지 손을 대게 되었다.

결과는 일단 합격.
가장 문제가 되는 스프로켓 호환성은 위 사진에서 보듯이 아주 양호.
사출 품질도 상급에 디테일도 양호해 보임.
내구성은 메이커가 R/C용이라고 하는 만큼 구조적으로는 일단 양호해 보임.

그러나 이 제품의 최대 문제는 조립성이다.
짜증나기로 소문난 카스텐 판터 궤도보다 4배 쯤 더 짜증난다고 보면 될 듯.

이래저래 신경쓰기 싫으면 프리울 메탈 궤도 신기면 되겠지만, 프리울 가격의 반이라는 점에서 판터는 평생 가야 한두 대 만들 사람은 이 짜증을 감내할 수도 있겠다.
물론 마스터클럽의 레진제 가동식 궤도도 훌륭한 대안이긴 한데... 레진 제품은 아무래도 100% 신뢰 못하는 탓에 이런 대체품으로 사서 고생한다는 느낌을 부정하지는 못하지만 말이다.


덧글

  • KAZAMA 2013/06/12 06:44 #

    오오 장인 오오
  • ZAKURER™ 2013/06/12 09:29 #

    ... !!
  • Bluegazer 2013/06/12 08:43 #

    가격이 진짜 착하네요; 근데 구조가 어떻길래 그 귀찮은 모델 카스텐보다 조립성이 ...?
  • ZAKURER™ 2013/06/12 10:06 #

    http://www.modelsale.com/modelsale/shopimg/KZN309502_body.jpg
    에서 보다시피 기본적으로는 AFV클럽의 티거 가동식 궤도처럼 각 토막은 궤도면과 가이드 티 부분을 분할해놓았고, 둘을 접착한 다음에 각 토막을 프리울처럼 0.4mm 황동선으로 꿰는 방식입니다.
    문제는
    - 궤도면 토막은 게이트가 무려 7개(!)인데다 모조리 오목한 힌지 단면에 나 있어 칼질로 게이트 자국 처리가 필수이고
    (가이드 티도 게이트 2개라 결국 토막 하나당 니퍼질 9번 + 세심한 칼질 최소 14번 필요)
    - 프리울 방식으로 꿰야 하므로 작업 구조상 한 번에 토막 하나씩 작업해야 하고
    (모델카스텐처럼 양면 테이프에 붙여놓고 하는 꼼수도 안 통하고)
    - 작업의 편리를 위해서는 모델카스텐처럼 지그가 있야 하지만 없고...
    (저야 어뮤징호비 키트에 든 지그를 씁니다만)
    그러므로 아주 짜증나는 작업 되겠습니다.
    간단함으로만 따지자면 마스터클럽 레진제 궤도가 가장 좋을 것 같더군요.
  • Bluegazer 2013/06/12 10:30 #

    으으윽, 모델카스텐 식도 귀찮아 죽겠는데;;; 뭐 저도 레오파르트 지그 쓰면 되기는 하겠습니다만...

    그나저나 레오파르트 R 런너가 안 와요 ㅠㅠ 영어로 '보냈수다' 한 줄 달랑 써진 메일이 오긴 왔는데...설마 이 놈들 중국 국제등기로 보낸 건가 싶네요; 그럼 거진 한 달은 각오해야 하는데...
  • ZAKURER™ 2013/06/12 10:35 #

    음... 저도 중국 국제 등기로 왔었는데요.
    어차피 사출 공장도 중국에 있고, 아마 중국 공장에서 보내는 듯합니다.
    제 경우엔 운이나 발송 타이밍 좋아 몇일 안 걸렸는데, 어쨌건 보냈다고 하니 중간에 새지만 않는다면 조만간 받으시지 싶어요.
  • Bluegazer 2013/06/12 11:15 #

    행여나 홍콩 쪽에서 뭐 받으실 일 있으시면 china post 말고 죽어도 hong kong post로 보내라고 신신당부하실 일입니다. 광저우 공항 보관소에 한 달을 썩는 걸 3번이나 겪고 다시는 중국에서 등기 안 받겠다고 다짐했거든요. EMS는 모르겠지만...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는 친구한테 뭐 살 때는 모스크바로 가고 뭐하고 해서 워낙 거치는 과정이 많아서 오래 걸렸다 치지만 중국은 그냥 레알 공항에서 장담그다 기억나면 보내는 거 같습니다.
  • 2013/06/20 18:10 # 삭제 비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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