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에 루머 글로 소개해드렸듯 아카데미에서 올해 2/4분기 신제품으로 위 제품을 내겠다고 합니다.
(사실 루머라고 하기도 뭐한 게, 루머에 적혔던 제품 대부분은 올해 초 아카데미-총판 간 세미나에서 밝힌 거라나 뭐라나...)
기타 2/4분기 신제품은 ☞여기서.
일단 문제의 'M 컨버터블 카'는 누가 봐도 BMW 미니 카브리오(특히 쿠퍼S 타이프).
여기서 이 생뚱맞은 신제품을 좀 따져 보면,
● 제품 넘버 C24001은 Car 1/24 시리즈 001로 해석 가능. 단발 아이템은 아니라는 걸까요?
● "초보자도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부품 구성" 운운은 바로 건플라의 캐치프레이즈가 떠오르는데... 따라서 스냅식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죠?
스냅식이라고 웃을 일이 아닌 게 현재 반다이의 EX 1/35 배트카 시리즈나 UCHG 1/35 지온군 찦차, 1/43 자사 스폰스드 레이싱 카 등의 디테일과 조립성을 보면 타미야는 물론이고 어지간한 오토 플라모델 제조사는 X잡고 반성해야 합니다. 다만 관건은, 스냅식일 경우 아카데미가 과연 반다이만한 스냅-피트 기술력이 있냐 없냐가 되겠죠.
스냅식이 아니라면 최대한 부품수를 줄이고 대신 금형 기술을 이용한 몰드 처리로 단점을 메꾸겠다는 의도일 듯.
어쨌건 두 경우 모두 '정통' 오토 모델러가 바라는 방식은 아닐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 범퍼, 프론트 펜더 옆 엠블렘 등 세부를 보면 2007년 이후의 Mk.II 기반인 듯. 그러나 대쉬보드 등은 Mk.I 형식으로 보여 정확한 형식은 좀 더 두고 봐야 할 상황에다 Mk.II 카브리오는 아직 정식 발표되지 않았으니(현재는 Mk.I 카브리오 2008년식) 현재로써는 제아무리 "정밀한 내외장"이더라도 어디까지나 상상의 영역.
● BMW 미니라는 정식 명칭을 쓰지 않(못?)했다는 건 라이센스를 못 받았다는 이야기(또는 현재 과정 중).
● 따라서 최악의 경우, 라이센스를 받지 않(못하)고 출시할 가능성도...옙, 이 경우엔 아카데미=해적왕으로 계속해서 까이겠습니다.
한편, 긍정적으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
● BMW가 미니 Mk.II 카브리오(2009년식) 발표할 시기가 임박.
● 그에 때맞춰 아카데미도 동시 발매.
● 따라서 'M 컨버터블 쿠페'는 실차 발표보다 앞설 수 없는 NDA 제한으로 인한 가칭 = 눈 가리고 아웅.
인 케이스도 생각해 볼 순 있겠습니다.
그것도 아니면...후지미와 피 튀기게 싸우는 거죠.
뭐, "나오테면 나와라!" 하고 느긋이 기다려 보면 늦어도 두세 달 안에 이 녀석의 진상이 드러나겠지만요. :-)
덧글
...그냥 다이캐스트 미니 한대 사는게 낫겠군요.
그건 그렇고 F-16CJ하고 스트라이커가 무진장 기대 되는군요.
앞으로 다른게 계속 나오느냐가 관건이군요. ^^
아카데미...우리나라의 위상을 한껏 높여줄라나?
항공기나 선박류는 아카데미께 꽤좋다고 얘기를 들어봤습니다만...
>한컷읜낭만님/ 그게 정답이죠. 나오는 거 보고 마음에 들면 사고 아니면 외면하면 됩니다.:-)
>dennis님/ 그것도 옛날 말이고 사실 그 자리는 중국 업체들에게 많이 위양했는데, 그래도 '전대 해적왕 뽀스'가 아직은 무시못하지 말입니다.^^;
>glasmoon님/ 처음에 큰 재미 못보더라도 꾸준히 나와 업력을 쌓았으면 하는데 이제 첫 시도니 두고봐야겠죠.
>에바초호기님/ 좋은만큼 경쟁자들에게 많이 까이고, 또 그만한 단점도 있고, 마치 자동차계의 횬다이같은 이미지 아닐까 싶습니다. 넘어야 할 고지가 많죠.
>뚱디이님/ 시장 규모와 보는 눈이 다르지 말입니다.
모형 총 쪽이야 그야말로 음지를 지향하는 마니아 시장이고, 오토 플라모델은 플라모델 중 가장 넓은 저변을 자랑하는 가장 메이저 시장 중 하나죠. 거기서 찍히면 이후엔 국물도...^^;
아마 아카데미도 라이트 유저용 대량 판매를 노리고 마트용으로 기획했을 듯 한데 실체는 두고봐야겠습니다.
물론 그렇게 생각하긴 싫고...제대로 된 오토 모형 만드리라 기대는 하지만, 그러기엔 'M 컨버터블 카'라는 식으로 공개하는 경우도 워낙 유례없는 일인만큼 사실은 반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타미야 자동차시리즈가 스냅타이트에 준하게 조립이 쉬운걸 생각하면 아카데미는 완구쪽에 비중을 두었다고 보면 됩니다.
>젝리님/ 하핫, 그럼 더 더블 무 라이센스려나요? ^^;
>zetaplus2님/ 스냅식이라 밝혔나요? 저야 모든 플라모델을 '조립식 장난감'으로 치지만 어쨌건 이번 아카데미의 오토 모형 신제품이 '장난감 지향'인 건 확실해 보입니다.